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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토리 ❱

 

커뮤니티의 주 컨텐츠입니다. 모든 스토리는 21:00에 시작되며, 진행시간은 23:00을 넘지 않습니다. 스토리 진행 시간 중 러너 캐릭터들의 행동 선언, 분기 선택 등을 마주할 수 있습니다.

 

 

❰ 이벤트 시스템 ❱

 

커뮤니티 러닝 중 조사 및 전투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모든 이벤트는 21:00~ 23:00 동안 진행되며, 진행 상황에 따라 약간의 변동이 생길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공식 일정에 다회 불참하는 경우 경고가 부여될 수 있습니다. 러너들의 성실한 참여를 요합니다.

 

 

조사 시스템 ❱

 

스토리와 전투 진행에 필요한 단서를 찾는 이벤트입니다. 스토리와 전투 진행도에 따라 조사 구역 범위의 변동 가능성이 존재합니다.


조사 시스템의 진행 지문은 아래와 같습니다.
[장소 혹은 위치 / (행동지문) 대사] 

*대사는 생략 가능합니다.


ex.

[리셉션 데스크 / (받은 팜플렛을 내민다.) 궁금한 게 있어서 찾아왔는데, 괜찮을까요?]

[운동장 / (운동장으로 이동합니다.)]


전투 시스템 ❱

 

모든 시스템은 밸런스 상 문제가 있다고 판단될 시 러닝 중 수정될 가능성이 존재합니다.

 

 

마스레이드 ❱

 

Dusty in plan은 마스레이드를 채용한 전투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전투는 ‘마스’로 나뉘어진 맵에서 이루어지며, 각 좌표를 알파벳과 숫자로 표현합니다. (예- A2, F3) 각 마스 위에는 한 명의 캐릭터만이 위치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 및 연리지의 스킬 범위는 sq라는 단위로 표현됩니다. 본 커뮤니티에서는 0sq를 캐릭터의 지근 거리, 1sq를 캐릭터의 상하좌우 범위로 간주하며 이하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포지션 ❱

 

캐릭터들은 성장 후 개장 시점, 전원 비상섬멸팀에 소속되게 됩니다. 비상섬멸팀은 팀 DOG, RABBIT, FOX로 구분되며 각각 방어 역할군, 공격 역할군, 회복 역할군을 담당합니다.

 

TEAM. DOG
방어 역할군
연리지의 주의를 끌어 강력한 공격을 부담합니다.
아군을 적의 공격으로부터 보호합니다.
TEAM. RABBIT
공격 역할군
연리지에게 강한 피해를 입힙니다.
TEAM. FOX
회복 역할군
피해를 입은 아군을 회복시킵니다.

 

 

스탯 ❱

 

체력 / 공격력 / 방어력 / 행동력의 스탯이 존재합니다. 체력은 포지션별로 고정되며, 이외의 스탯에 일정 값의 분배가 가능합니다. 성장 전 10 스탯을 자유롭게 배분 가능하며, 성장 후 추가로 15의 스탯이 주어질 예정입니다.

 

 스탯 설명 기본치 최대치
체력 캐릭터의 체력을 나타냅니다. 포지션 별로 고정되며, 일부 스킬에 대한 투자로 향상될 수 있습니다. TEAM. DOG : 300
TEAM. RABBIT : 200
TEAM. FOX :  200
공격력 캐릭터가 주는 피해량에 영향을 미칩니다. 0 20
방어력 캐릭터가 받는 피해량에 영향을 미칩니다. 방어력에 따라 일정 피해가 감면됩니다. (최대 20%) 0 20
행동력 캐릭터가 턴 내에 이동 및 행동할 수 있는 횟수에 영향을 미칩니다. 5의 스탯 당 1회의 행동력이 추가됩니다.

행동력 = 수치 / 5 (나머지 버림)
15 25

 


 스킬 ❱

 

포지션 별로 스킬이 존재합니다. 캐릭터들은 공통 스킬 및 각 직군별 스킬을 모두 획득합니다. 성장하며 스킬 강화 포인트 2를 획득하며, 강화할 스킬은 자유롭게 선택이 가능합니다. (중복 강화는 불가능합니다.)

 

 



전투의 진행 ❱

 

전투는 턴제로 진행됩니다.


1개의 턴은 [연리지의 행동 전조 - 캐릭터 이동 - 캐릭터 스킬 사용 - 캐릭터 및 연리지의 대미지 계산 - 회복 판정]으로 진행됩니다.


캐릭터의 스킬 사거리는 이동 이후를 기준으로 계산됩니다.


대미지 계산이 회복보다 우선 판정되므로 연리지의 공격으로 턴 진행 시 체력이 0이 될 경우 체력 회복을 진행하여도 전투 불능 상태가 됩니다.


전투는 오픈 카톡으로 진행하며 사담과 전투 선언이 분리되어 있습니다. 전투 선언 행동 양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한 턴에 여러 스킬을 사용할 경우 하나의 메세지로 전송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또한, 각 행동은 판정 우선도에 따라 계산되며 선언 시의 순서는 무관함을 알립니다.

 

[스킬명 / 대상] 대사 및 행동지문(선택)
[스킬명2 / 대상] 대사 및 행동지문(선택)

 

ex.

 

[마우징 / NPC1] 우선 이것부터! (NPC1에게 이능력을 사용해 해독한다.)


[가드닝] *스킬 기본 대상이 본인일 시, 대상 선언 생략이 가능합니다.
[몰이사냥] 한꺼번에 처리하겠습니다. *대상이 다수일 시, 대상 선언 생략이 가능합니다.

 


 에너미 패턴 ❱

 

에너미의 패턴은 랜덤하게 등장하며, 이전에 사용되었던 패턴이 추후 비슷한 형태로 사용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특정 조건을 만족시키면 에너미 패턴 정보가 공개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러닝 중 공개됩니다.

 

 

영구 부상 시스템 ❱

 

전투 불능이 될 시 특정 부위에 영구 부상을 입습니다. 부상을 입는 위치는 랜덤으로 정해집니다.

 

영구 부상을 입을 경우 최대 체력을 제외한 모든 스탯이 5 하락합니다.

 

멤버 한 명 한 명이 레이드에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합니다. 따라서 소위 ‘희생’, ‘불나방’이라 불리는 행위를 지양합니다. 전투에서의 모든 행동은 팀원간의 충분한 합의를 거쳐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