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의 주 컨텐츠입니다. 모든 스토리는 21:00에 시작되며, 진행시간은 23:00을 넘지 않습니다. 스토리 진행 시간 중 러너 캐릭터들의 행동 선언, 분기 선택 등을 마주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러닝 중 조사 및 전투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모든 이벤트는 21:00~ 23:00 동안 진행되며, 진행 상황에 따라 약간의 변동이 생길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공식 일정에 다회 불참하는 경우 경고가 부여될 수 있습니다. 러너들의 성실한 참여를 요합니다.
스토리와 전투 진행에 필요한 단서를 찾는 이벤트입니다. 스토리와 전투 진행도에 따라 조사 구역 범위의 변동 가능성이 존재합니다.
조사 시스템의 진행 지문은 아래와 같습니다.
[장소 혹은 위치 / (행동지문) 대사]
*대사는 생략 가능합니다.
ex.
[리셉션 데스크 / (받은 팜플렛을 내민다.) 궁금한 게 있어서 찾아왔는데, 괜찮을까요?]
[운동장 / (운동장으로 이동합니다.)]
모든 시스템은 밸런스 상 문제가 있다고 판단될 시 러닝 중 수정될 가능성이 존재합니다.
Dusty in plan은 마스레이드를 채용한 전투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전투는 ‘마스’로 나뉘어진 맵에서 이루어지며, 각 좌표를 알파벳과 숫자로 표현합니다. (예- A2, F3) 각 마스 위에는 한 명의 캐릭터만이 위치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 및 연리지의 스킬 범위는 sq라는 단위로 표현됩니다. 본 커뮤니티에서는 0sq를 캐릭터의 지근 거리, 1sq를 캐릭터의 상하좌우 범위로 간주하며 이하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캐릭터들은 성장 후 개장 시점, 전원 비상섬멸팀에 소속되게 됩니다. 비상섬멸팀은 팀 DOG, RABBIT, FOX로 구분되며 각각 방어 역할군, 공격 역할군, 회복 역할군을 담당합니다.
체력 / 공격력 / 방어력 / 행동력의 스탯이 존재합니다. 체력은 포지션별로 고정되며, 이외의 스탯에 일정 값의 분배가 가능합니다. 성장 전 10 스탯을 자유롭게 배분 가능하며, 성장 후 추가로 15의 스탯이 주어질 예정입니다.
스탯 | 설명 | 기본치 | 최대치 |
체력 | 캐릭터의 체력을 나타냅니다. 포지션 별로 고정되며, 일부 스킬에 대한 투자로 향상될 수 있습니다. | TEAM. DOG : 300 TEAM. RABBIT : 200 TEAM. FOX : 200 |
|
공격력 | 캐릭터가 주는 피해량에 영향을 미칩니다. | 0 | 20 |
방어력 | 캐릭터가 받는 피해량에 영향을 미칩니다. 방어력에 따라 일정 피해가 감면됩니다. (최대 20%) | 0 | 20 |
행동력 | 캐릭터가 턴 내에 이동 및 행동할 수 있는 횟수에 영향을 미칩니다. 5의 스탯 당 1회의 행동력이 추가됩니다. 행동력 = 수치 / 5 (나머지 버림) |
15 | 25 |
포지션 별로 스킬이 존재합니다. 캐릭터들은 공통 스킬 및 각 직군별 스킬을 모두 획득합니다. 성장하며 스킬 강화 포인트 2를 획득하며, 강화할 스킬은 자유롭게 선택이 가능합니다. (중복 강화는 불가능합니다.)
전투는 턴제로 진행됩니다.
1개의 턴은 [연리지의 행동 전조 - 캐릭터 이동 - 캐릭터 스킬 사용 - 캐릭터 및 연리지의 대미지 계산 - 회복 판정]으로 진행됩니다.
캐릭터의 스킬 사거리는 이동 이후를 기준으로 계산됩니다.
대미지 계산이 회복보다 우선 판정되므로 연리지의 공격으로 턴 진행 시 체력이 0이 될 경우 체력 회복을 진행하여도 전투 불능 상태가 됩니다.
전투는 오픈 카톡으로 진행하며 사담과 전투 선언이 분리되어 있습니다. 전투 선언 행동 양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한 턴에 여러 스킬을 사용할 경우 하나의 메세지로 전송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또한, 각 행동은 판정 우선도에 따라 계산되며 선언 시의 순서는 무관함을 알립니다.
[스킬명 / 대상] 대사 및 행동지문(선택)
[스킬명2 / 대상] 대사 및 행동지문(선택)
ex.
[마우징 / NPC1] 우선 이것부터! (NPC1에게 이능력을 사용해 해독한다.)
[가드닝] *스킬 기본 대상이 본인일 시, 대상 선언 생략이 가능합니다.
[몰이사냥] 한꺼번에 처리하겠습니다. *대상이 다수일 시, 대상 선언 생략이 가능합니다.
에너미의 패턴은 랜덤하게 등장하며, 이전에 사용되었던 패턴이 추후 비슷한 형태로 사용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특정 조건을 만족시키면 에너미 패턴 정보가 공개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러닝 중 공개됩니다.
전투 불능이 될 시 특정 부위에 영구 부상을 입습니다. 부상을 입는 위치는 랜덤으로 정해집니다.
영구 부상을 입을 경우 최대 체력을 제외한 모든 스탯이 5 하락합니다.
멤버 한 명 한 명이 레이드에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합니다. 따라서 소위 ‘희생’, ‘불나방’이라 불리는 행위를 지양합니다. 전투에서의 모든 행동은 팀원간의 충분한 합의를 거쳐주시기 바랍니다.